행복중심생협 연합회

생활재 이야기

자연이 선물한 건강 식품 햇견과, 햇잡곡

2014-11-18 09:35:36.0 suribi

하루 한줌, 영양 가득 견과류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한 견과류는 사람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영양 간식입니다. 특히 최근에는 하루 맞춤형 견과류 제품이 출시돼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하지만 시중 견과류 대부분은 수입산입니다.

유기샘 견과류는 우리 땅에서 생산자의 정성 어린 손길로 키웠습니다. 생산과 소비의 거리가 짧고 생산자의 얼굴을 확인할 수 있는 유기샘의 국내산 견과류를 더욱 이용해 주세요.

 
①가평잣

가평에서 유기 재배한 2014년 산 햇잣입니다. 잣은 다양한 비타민과 유기염류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 잣은 약 74%가 질 좋은 식물성 기름으로 이뤄져 있어 피를 맑게 하는 동시에 혈압을 내려주고 에너지를 북돋워 줍니다. 건조한 피부나 마른기침, 습관성 변비를 치료하는 데도 좋습니다.

②깐조각호두

충북 영동에서 무농약 재배한 2014년 산 햇호두입니다. 생산자가 직접 상품을 선별하고 하나하나 껍질을 제거했습니다. 호두의 지방은 리놀산을 비롯한 불포화지방산으로 되어 있어 동맥경화를 예방하고 성인병 예방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③볶은알땅콩

전북 고창에서 재배한 2014년 햇땅콩입니다. 사질토에서 재배해 맛이 더욱 고소하고 영양이 풍부합니다. 땅콩은 불포화지방산이 많아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 소화기와 기관지를 튼튼히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우리 땅에서 난 햇 잡곡

2013년 기준으로 식량자급률은 23%까지 떨어졌습니다. 밥상의 80% 정도가 수입산이라는 뜻입니다. 이 상황이 지속된다면 언젠가 우리는 우리 땅에서 나고 자란 곡식을 먹지 못합니다. 국내산 잡곡을 더 이용해 주세요. 우리 땅에서 난 잡곡을 먹는 것은 우리 농촌이 지속가능하고 안정적인 생산을 할 수 있는 기반을 넓히는 일입니다.

목록

TOP